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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성

중소기업 해외진출 방법 및 지원사업 종류

by h_08 2023. 7.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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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해외진출 방법 및 지원사업 종류

 

많은 중소기업대표님들의 고민 중 하나인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 및 관련 내용, 방법 등

전반적인 방향성을 잡지 못해 고민하고 계신다면 본 글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먼저,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알아야 할 게 있습니다.

 

해외 시장 진출 체크사항

 

[시작 전 파악할 것]

 

  • 현지시장 내 나의 제품 시장성
  • 금액 타당성
  • 시장 확장성
  • 현지화 또는 현지 유통

 

등 간단하게만 생각하셔도 시장 및 금액, 유통 구조 등이 떠오를 수 밖에 없습니다.

 

 

[시작 후 중요한 것]

 

  • 마케팅 방향성
  • 투자의 정도
  • 현지 유통방법
  • 물류 관리

많은 분들이 해외시장 진출을 시작하신 뒤는 크게 고려를 하지 않아,

막상 진행하시면 후 관리가 되지 않고 방향을 제대로 잡지 못해 손실을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해외시장 진출 지원사업

 

중소기업의 경우 관련 내용을 전담하는 부서나 직원의 부재가 있는 경우,

 

지자체나 국가기관에서 진행하는 지원사업을 통해 다양한 정보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이전 발행글 확인하기▼

2023.06.06 - [정보성] -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사업 및 프로그램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사업 및 프로그램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사업 및 프로그램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을 희망하시는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에서는 아래의 지원사업을 참고하시어 어려움을 겪는 재정, 현지 시장 조사, 인증 등 다양한

fun-if.tistory.com

 

 

다양한 지원사업을 이용하시면 진행 전 참고사항, 체크리스트, 인증, 유통 등 시작단계의 정보와

 

현지 시장 정착을 위한 마케팅, 지원금, 관련 업체 교류, 현지 업체 미팅/바이어 연결 등

 

다양한 업무를 지원함으로써 리스크를 줄이고 안정적인 현지시장 진출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회사 자체적 진행방안

 

외부 기관 및 지자체의 도움 없이 진행하고 싶어 하신다면,

 

  • 바이어 조사
  • 현지 업체 컨택
  • 현지 교민 접촉

등 영업 아닌 영업 활동을 통한 교류활동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이때 참고하실 주의 할 것!

 

현지 시장금액을 반영한 FOB / CIF 등 공급가 설정과

회사소개서 및 제품소개서

샘플발송할 제품 준비

 

 

[바이어 서치]

 

다양한 지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국내업체를 찾는 바이어 리스트 체크나 현지 제품을 찾는 기업들을 찾아보시는

방법도 직접 기업의 제품과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현지 업체 컨택]

 

현지 시장 내 점유율이 높은 기업부터 신생 기업까지 관련 업계의 기업에 회사소개서와 제품소개서 등을 첨부하여

기업으 비전과 우수성을 알리며 사업의 파트너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현지 교민 접촉]

 

보편적인 방법으로 현지 시장에서 유통 및 공굽을 진행하고 있는 교민을 통해 진출하는 방법입니다.

 

언어적인 어려움이 적고 교민들의 네트워크를 통해 입소문이 빠르게 난다는 장점이 있으나 단가조정과 물류 관련 문제가

어려움이 있다는 점을 감안하셔야 합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린 방법들로 중소기업을 운영 중이신 대표님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자세한 해외시장 진출 방법 및 관련 지원사업 현황, 문의 내용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추가로 자세한

내용 작성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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